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광산업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6. 11. 17:10

    태광산업은 1961년 설립된 태광 산업사이다.. 무역업을 개시했으며 1971년 동양 합섬을 합병하고 1975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2012년 국내 최초로 탄소섬유를 상업 생산했다..
    주요 사업으로 섬유,직물,석유화학,신소재 사업이며 섬유사업부문에는 아크릴, 나일론, 스판덱스, 방적사, LMF 등을 하며 
    직물 부문은 트리코트직물,폴리에스테르직물 등을 생산한다
    석유화학 부문은 PET 병 및 필름의 원료 PTA, 석유화학 기초 유분의 프로필렌, ABS 합성 암모늄, 과산화수소 등을 생산하며
    신소재 부문은 고탄력 ,고강도성으로 각광받고 있는 탄소섬유와 중량이 강철의 20%에 불과하며 강도는 5배 이상으로 내열성이 우수한 아라미드 등을 생산한다..
    주요 제품
    아크릴 1967년 미국 A.C.C 일본 Exlan와의 제휴로 울산공장에서 하루 6톤의 Fiber 생산을 시작한 후 30년간 국내 아크릴 산업 발전을 선도하며 연산 6만 5천 톤의 Fliber를 생산 중이다..
    아크릴은 스웨터,모포,카펫,고급니트,인조모피 내의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나일론 나일론 원사는 국내 경편용 직물용 스타 킬용 원사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로 고밀도, 직물, 초박지. 직물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스판텍스 탄성섬유를 의미하는 용어로 섬유 형성 물질 중에 최소한 85% 이상의 폴리우레탄을 결합을 함유하여 고신축성을 가지고 있는 합성섬유를 말한다.  스판덱스는 경 편, 환 편, 커버링 등의 분야에서 폴리에스터, 나일론, 면, 레이온 등의 각종 원사와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LMF 정융점 섬유로 섭씨 265도 이상에서 녹는 일반 폴리에스테르 섬유보다 100~200도 낮은 온도에서 녹는 접착용 섬유로 화학 접착제 대신 사용하는 친환경 산업용 소재이다.. 자동차 내장재. 가구, 위생용품 등에 주로 사용된다..
    트리코트 직물 스탄덱스,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 메이커로서 원사-정경-편직-염색-가공에 이르는 일괄 생산 체제를 구축하여 2 WAY 수영복 벨벳류, 패턴 니트류 등 다양한 의류용 원단을 생산한다..
    PTA 고순도테레프탈산은 주로 폴리에스터 섬유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 PET -Bottle PET-Film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및 친환경 가소제 등 비섬유용 용도로 활용된다.. 
    프로필렌  프로필렌은 에틸렌과 함께 가장 중요한 석유화학 기초유분 중 하나로 폴리프로필렌 아크릴로니트릴, 옥탄 옥, 아크릴산, 프로필렌 옥사이드 등의 원료로 사용된다.
    아크릴로니트릴 프로필렌과 암모니아의 산화반응을 통하여 제조되는 아크릴로릴은 아크릴 섬유 및 ABS/SAN 수지의 원료뿐 아니라 아크릴아마이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청화소다 아크릴로니트릴 공장에서 생산되는 청산과 가성소다를 원료로 합성되며 경제,결정화 공정을 거쳐 순백 샌 의  Briquette 형태로 제조되는 화학 제품이다. 금. 은의 선광이나 전기도금, 농약 및 의약 제조원료로 사용된다.
    황산암모늄 유안비료는 질소함량이 20.5% 이상인 질소질 비료로 NPK 복합비료의 원료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 셀로판공업, 암모니아 화합물, 각종 암모늄염 제조 등 다양하게 사용된다.
    과산화수소는 환경 친화적인 산소계 표백제로 제지/펄프 섬유의 탈색용으로 사용되며 반도체 세척용 폐수처리, 토양복원 등의 환경분야에서 사용된다.
    아라미드 섬유 아라미드 섬유는 중량이 강철의 20%에 불과하지만 강도는 5배 이상이고 내열성이 우사한 신소재로 우주항고,방위산업,산업용 보광재. 소방, 안전 분야 등에 활용되고 있다..
     
    태광산업이 LG화학과 6천억 규묘의 아크릴로 합작 공장은 세운다. 국내에서 AN을 생산하는 기업은 동서석유와 태광산업 두 곳이며  동서석유가 56만 톤 태광산업이 29만 톤 규모로 생산한다.
    최근 반도체는 5G 자동차 등 점점 사용이 많아지고 있다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스판텍스 관련주고 태광산업도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주주 이호진 외 5인 54.79% 자사주 24.4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