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오토에버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4. 20. 23:22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도소매업과 전산시스템 설계 관리 등을 영위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로 IT 서비스 업체로, 그룹 내 시스템 통합과 업무시스템을 운영 및 유지 보수하는 IT 아웃소싱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현대차 그룹 계열의 주요 정보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네트워크, IDC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금융, 건설, 제조 등 전반적인 시스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2000년 중고자동차 전자상거래 벤처로 오토에버닷컴을 설립하여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태 캐피털과 e비즈니 그 MOU를 채결하였으며 2001년 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개시하고 오토에버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현대제철, 현대케피코 등에 그룹사 ERP를 적용하였으며 오토 에버시스템즈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2011년에 현 상호 현대오토에버로 변경하였으며 현대. 기아차 통합 IT 운영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2014년 그룹내 중복된 SI회사 통합 및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현대건설계열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업체인 현대 C&I 를 흡수 합병하였다...
    2021년 현대오트론과 현대엠엔소프트를 인수 합병하였다.
    현대. 기아차가 미래차 전기, 수소차 자율주행차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현재 K-City 통합관제시스템.제2영동고속도로 ITS 구축, 고속도로 C-ITS 실증사업, 광주시 C-ITC 실증사업 구축 등 국가에서도 자율주행차. 디지털 뉴딜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 오토에버 사업부문은 전장 SW사업, 응용 SW사업, 모빌리티 사업, ICT 기술사업, 엔터프라이즈 IT사업 등 5개 부문 중심으로 구성됐다.. 현대 오토에버(IT서비스) 현대엠엔소프트(내비게이션 기반 커넥티비티, 정밀지도) 현대오트론 (차량용 SW)의 강점을 살리면서 신 사업 발굴 등에서 시너지를 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현대차의 SW 품질을 높이면서 환경변화 대응도 용이해질 전망이다..
    20년 전 차량 1대당 20개였던 SW 기반 전장 제어부품이 현재는 100개 이상 적용될 정도로 자동차 산업에서 SW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한병법인은 SW 개발체계 통합에 따라 개발 효율성 극대화로 차량 주행 보조, 정밀지도 연계 내비게이션, 각종 커넥티비티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통합 편의성과 안전성 제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차 그룹의 미래 사업인 로보틱스, 스마트시티, 도심 항공 모빌리티 등 미래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2020년 가장 핫 한 주식이라고 하면 아마 테슬라일것이다.. 
    그만큼 최근 자율주행이 이슈인데.. 현대 기아차도 현대차그룹을 IOT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한 만큼. 현대차 그룹 상장사 중 유일하게 자율주행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전기차 시장이 전년 대비 34.7% 성장하였는데 처음으로 200만대 규모를 돌파한 것이다.. 현대차도 최근 아이오닉 5를 출시하였다..
    2021년 7만4000대 2022년 8만 9000대 를 만들 계획인데 현재 코나, 아이오닉, 포터, 중국 전용 라페스타 등 4종을 16종 이상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를 위해 2025년까지 전동 분야에 9조 7000억을 투자하며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및 수소차 모든 자동차에 투자한다..
    자율주행 외에도 스마트팩토리등 다양한 차세대 먹거리를 개발 중이다..
    최근 이슈인 메타버스 본격진출한다. 메타버스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3차원 3D 스트리밍 컨 피큐 레이터 인 네오-트리 다이브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현대 오토에버는 네오-트리 다이브는 가상 세게를 구현하는 플랫폼에서 3차원 모델링을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트리밍으로 할 수 있데 만드는 서비스로 TV 노트북, PC, 모바일, 태블릿 등 하드웨어 성능이 낮은 기기에서도 고용량 고화질의 3D 콘텐츠를 별도 다운로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 표준 시각화 컨피큐레이터,실시간 엔더 엔진 통합 플러그인, 형상, 컬러, 재질 조합 로직, 스트리밍 서비스 등으로 구글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웹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요 서비스 
    ERP 컨설팅 기업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통하여 효율적으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업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변화관리 및 설루션 기반의 ERP 시스템까지 직접 구현하는 컨설팅
    설루션 컨설팅 기업의 경영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제반 IT 설루션 방법론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게 구축하여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컨설팅 서비스
    보안 컨설팅  기술,관리,물리 보안 영역의 보안 취약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향후 보안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보안시스템 도입을 위한 기준 및 절차를 수립
    아직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회사이지만 현대차 그룹의 핵심인 만큼 공부하면서 꾸준히 모아가면 좋을 것 같다.. 


    주요 주주 현대자동차 외 5인 75.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