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CC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4. 26. 01:30

     

    KCC는 1958년 설립된 건자재 및 동료 생산업체이다. KCC의 모태는 1958년에 설립된 금강 스래트 공업 주식회사라 1974년 고려화학을 세워 유기 도료 사업에 진출하여 석고보드, 단열재, 유리, 창호 등 유기 및 화학에 이르는 국내 최고의 종합 전축 자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76년 금강.2000년 금강고려화학 이후 2005년 현 상호 KCC로 변경하였다..

    내장재 및 보온단열재 ,도료,판유리 부분에서 국내 1위 기업이다..

    KCC의 모태 금강 스레트 공업은 1958년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막냇동생 정상영 명예회장이 창업하였다.. 1970~80년대 국내 중화학공업이 급성장하던 시기에 슬레이트 수요가 급증하면서 금강 스레트 공업의 사업도 확장했다.. 1974년에는 고려화학을 설립하여 건축용과 자동차, 선박용 도료를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 최대 종합건축자재 회사가 되었다.. 1987년 국내 최초로 D램 메모리 반도체를 메인보드에 붙이는 데 사용되는 접착재를 개발하였다.

    KCC는 현재 건자재 사업부문,도료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 건자재 유통 사업 뷰 문의 사업을 하고 있다..

    건자재 사업부문 건축내장재, 천장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모두 무기질 불연재이다.. 석고보드는 재활용 원료를 활용해 생산하며 암면 흡음 천장판은 미네랄울을 주원료로 하며 교육시설. 사무실, 호텔 병원 등에 많이 사용된다. 보온단열재로 미네랄울, 그라스울, 세라믹 화이버 등을 생산하며 건축용 , 산업용, 선박용, 패널용 등 이 있으며 화재 시 유독가스를 발생시키지 않으며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PVC창호재는 방음, 단열은 물론 수밀성이 뛰어나고, 사용 편의성이 높아 그린 홈, 건축물 에너지 저감정책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로이 유리나 건축물 외관에 다양한 색상을 부여할 수 있는 반사 유리 등 고부가가치 유리인 코팅유리는 2005년 상반기부터 상업생산을 시작하였다.. 자동차용 판유리는 계열회사인 코리아 오토 글라스에 공급하고 있다.

    도료 사업부문에서는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 건축용, 중방식용 도료를 생산해 공급하고 있으며 자동차 도료 기술 부분에서 세계 선두업체인 액 솔타와 기술 제휴를 하고 있다. 싱가포르 자회사 KCS는 해외 첫 도료공장으로 싱가포르 진출 후 주로 CT도료 사업을 중심으로 물량을 확대하다 IMF 이후 CT 사업의 사양 위기를 계기로 선박, 철강판용 건축용 도료로 사업을 확대해 왔으며 동남아 지영의 전초 기지로 2007년 광저우 법인으로 중국 CT 사업을 이관하였다..

    기타 사업부문으로 진공관 고주파 발진부 등 각종 전자기 부품의 소재로 사용되는 A/M 제품과 반도체 칩을 감싸 반도체 회로를 외부 충격 습기, 먼지로부터 보호하는 반도체 보호 봉지재인 EMC를 생산하고 있으며 MG-SI를 정제하여 생산된 무기실리콘은 태양광산업에서 태양전지를 만드는 중요한 원료 물지로 사용된다..

    건자재 유통 부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전문매장인 홈씨씨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인테리어용 건축자재 부문은 벽지, 바닥재, 페인트, 창호유리도어, 기능성 자재, 타일 , 욕실자재, 주방자재, 조명, 전기, 천장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홈퍼니싱 자재에는 주로 페브릭 침구, 소품, 인테리어 시트 , 커튼. 블라인드. 카펫. 가구. 생활용품 등이 있다..

    최근 정부의 대규모 부동산 공급 대책 소식과 관련되어 건자재 페인트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KCC의 매출도 크게 증가할 것이다. 예전과 다르게 최근에는 국민들의 삶의 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에 대한 관심이 높다.. 오래된 집뿐 아니라 신규 아파트와 사무환경 개선 및 환경디자인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어서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등으로 해외사업 빼고 뚜렷한 성장을 동력을 찾지 못하고 있었으나 최근 부동산 가격은 끝을 모르고 계속 상승하고 있었지만 2021년 정부 주도로 역대급 주택공급이 예상된다.. 주택공급이 계속될수록 KCC 주가 또한 페인트 전축 자재 등이 역대급으로 많이 팔리면서 매출이 꾸준하게 상승할 것이다..

    KCC 건축도료는 건물 내 외부용 도료와 DIY 인테리어 도료, 탄성 방수도료 등 현대 건축의 다양한 특성과 용도에 맞춰 개발되었다. 건축도료는 내구력이 뛰어나 건축물의 수명을 연장시키며. 건축물 내외부 벽면 콘크리트 마감 부위에 주로 도장하는 수성 도료 '숲으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목재나 철재에 도장하는 유성 도료 '센스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 적으로 친환경으로 가고 있는데 숲으로 올인원은 친환경 다용도 수용성으로 친환경 페인트로 냄새가 없고 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다.

    분체도료는 가루 형태의 분체도료는 휘발성 용제나 물 같은 희석제가 들어 있지 않아 휘발 성분이 전혀 없습니다. 이로 인해 분체도료는 용제에 의한 중독이나 화재 위험이 적으며, 대기나 수질 오염 등 공해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분체도료는 다양한 무늬 구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부식을 방지하고 전기 절연 등의 특수 기능까지 부여할 수 있어 적용되는 분야도 다양합니다. 각종 산업기기를 비롯해 자동차 부품, 건축자재, 전기전자 제품, 철제 가구, 공구류, 농기구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송유관, 수도관, 가스관 등 각종 강관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된다.

    공업 도료는 방청성, 내약품성, 내마모성 등의 기능을 부여해 제품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철재용 도료와 비철금속용 도료 등으로 나뉘며 각종 공작 기계류, 가전기기, 철제 부품 등에 사용된다. 내열 도료는 200℃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도 변색, 균열, 박리 등의 결함이 생기지 않거나 손상의 정도가 가벼운 도료를 말하며. 실리콘 수지를 주성분으로 하며 고온에 잘 견디는 안료로 구성되어 있다. 공장의 굴뚝, 보일러 및 스팀 배관, 선박·항공기의 엔진, 자동차·오토바이의 머플러를 비롯해 가정에서는 프라이팬, 오븐, 난로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된다.

    PCM용 도료는 세탁기와 실외 공조기, 전자레인지, 냉장고 문, 평판 TV의 블랙 커버, 음향기기의 케이스, 냉장고 측판 등에 도장하는 도료로 일반적으로 성형 가공 후 도장하는 것과 달리 가공전에 도장하는데, PCM용 도료를 도장한 금속판을 '미리 도장한 금속'으로는 평평한 판에 입히므로 도장 속도가 매우 빠르고, 그만큼 생산성이 높습니다. 고광택과 매끄러운 질감을 구현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만들 수도 있다.

    자동차 도료는 자동차의 내부를 구성하는 강판의 방청성을 확보하는 도료로 태양광의 자외선, 산성비, 염분, 기름, 화학약품 등의 외부환경에 대한 내구성을 가짐으로써 자동차를 보호하고 자동차에 미려한 외관을 부여하기 위해 도장되는 도료이다.

    KCC는 전자 소재용 도료 생산의 세계적인 메카로 성장한다는 비전 아래 현재 휴대전화를 비롯한 IT 제품에 적용되는 플라스틱 도료 전용 생산 설비를 구축해 본격 가동 중이다.

    주요 주주 정몽진 외 12인 39.51% 국민연금공단 10.62% Capital Group Internatio 5.87% Capital Research and 5.8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