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F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5. 1. 21:27

    F&F 는 1972년 설립된 패션 전문회사로 MLB, DISCOVERY, STRETCH ANGELS 등 브랜드를 전개하여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고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춘 매션 전문회사이다..
    DUVETICA는 DUVETICA S.R.L 에서 직접 기획, 생산한 제품을 Wholesale 방식으로 유럽 및 일본 홍콩 등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F&F 는 의류 매출이 98% 정도로 의류 쪽에 발생하고 있다...

    F&F 의 대표브랜드 MLB는 미국 메이저리그와 라이선스 협약을 맺고 1997년 한국에 출시하였다..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스포츠 와 패션의 조합으로 인기를 얻으며 성장하였는데 중국인들 보따리상들이 2018~2019년에 국내 면세점에서 MLB 모자를 대량 구매하면서 중국의 소지바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면서 2019년 초에 중국 판권 하이선스를 체결하면서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다.. 
    2017년 말부터는 홍콩,마카오,대만 등 아시아 지역 9개 국가에 진진 출하여, 수출 형식으로 사업 확장을 하였다..
    2020년 삼성전자.네이버 등 모든 종목이 동학 개미 운동들로 상승하였으나.. 최근 주춤하고 있는 사이 백신 접종 들으러 최근에 패션, 철강, 조선 등 경기회복 관련주들의 상승이 뚜렷하다.. 
    F&F 또한 면세와 중국사업의 호조로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전망하고 있다.. 최근 면세점에서 패션 등의 호조와 중국 출점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
    중국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패션,악세사리 등 다양한 품목을 폭넓게 구매하는 리셀러들이 많아지고 있다.. 중국 내의 대리 점포수 또한 71개점에서 올해 1분기 100개점을 넘어 연말에는 250~300 개정에 이를 것이며 중장기로 1000개점 출점까지 가능할 전망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의 반미정서 까지도 생각해 봐야할 것이다..
    중국 서부 신장위구르 자치구의 강제 노동에 우려를 표하며 신장에서 생산한 면화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하였고 하웨이 제제 등 미중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이에 중국 공산주의청년단(공천당) 등을 통해 유럽과 미국의 H&M 아디다스 나이키등 한순가에 불매 운동의 타깃이 됐다..
    공천당은 거짓 소문으로 신장 면화를 보이콧하면서 중국에서 돈을 벌려고 하냐면서 서방세계를 비판하고 있다..
    나이키 또한 성명에서 신장의 강제노동과 관련한 보도에 우려를 표하였고 나이키 또한 이 지역에서 제품을 공급받지 않는다고 밝혔는데 이에 중국 누리꾼들은 나이키 신발을 불에 태우는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리면서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버버리 아디다스, 나이키, 뉴발란스 등 적지 않은 기업들이 최근 2년간 신장 면화와의 관계 단적을 선언했다고 지적하면서 중국 정부와 자국민들의 불매 운동을 적극적으로 두둔하고 있다..
    야구를 좋아하지도 않는 중국인들이지만  F&F 의 매출 실적에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것 으로 보인다... 
    실제로 중국에서 인가가 큰 MLB 브랜드는 중국에서 나름 브랜드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기도 상당하다.. 
    최근 중국소비주 한한령 해제와 관련하여서도 긍정적으로 보이고 있다..
     특히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0% 이상 크게 올라 430억으로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좋은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홍콩에서의 성장성 또한 신기록을 기록하여 매출액이 30% 이상 늘어 기대감을 확산시키고 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레저 및 면세 회복이 확성화 된다면 매출 역시 매우 증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더 높다.

    국내에서는 예전 만큼 MLB의 인기가 생각보다 저조한데 그래도 매출은 생각보다 견조하다.. 그럼에도 F&F 의 성장 포인트는 디스커버리의 성장이다   최근 디스커버리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받으면서 등산복 브랜드들은 나이 들어 보인다 등 점점 매출이 줄고 있지만 디스커버리는 젊은 층을 사로잡으며 디자인과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F&F 는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는 인적분할을 결정하여 4월29일 부터 5월 20일까지 매매거래 정지 기간이며 거래재개일은 5월 21일이다.. 
    인적 분할이란 기존 회사 주주들이 지분율 대로 신설 법인의 주식을 나눠 작은 기업분할 방식으로 주주 구성을 변하지 않고 수평적으로 나눠지는 수평적 분할이라 할 수 있다..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가 없어 기업들의 자금 부담을 덜며 인적 분할이 되면 법적으로 독립된 회사는 분할 후 곧바로 주식을 상장 할 수 있다.. 인적분할 후 지주사는 투자전문, 사업회 사는 패션부문에 집중할 수 있다.. 분할 이후 존속법인은 코스피에 변경 상장하고 신설법인은 재 상장할 예정이다.. 분항에 따른 기업가치의 변화는  없을 것이다 사업회사인 F&F의 주력 사업부문인 패션부문을 모두 승계하기 때문이다.. 


    주요 주주  김창수 외 8인 58.82% 국민연금공단 8.09% 자사주 0.5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