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5. 11. 09:23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7년 설립한 삼성정밀공업을 모체로 하고 있다.. 1978년 정밀기기연구소를 설립하고 1979년 항공기용 가스터빈 엔진 정비사업을 개시하고 카메라 생산을 시작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항공기 엔진 및 부품. 산업용 에너지 장비, K-9 자주포, 탄약운반차, CCTV, 저장장치, 모니터, 카메라 모듈, 칩마운터, 스크린 프린터, 플립칩마운터 등 제조업이다..
    1980년 미국GE사와 기술제휴로 국산 항공기용 제트엔진 생산에 착수하였으며 1981년에는 항공기 부품 제작사업을 개시했다.. 1982년 미국 연방 항공 국으로부터 항공기 엔지 수리 및 보기 수리 공인자격을 취득했으며 국내 최초로 항공기 엔진을 국산화하였다..
    1984년 다관절용 조립용 로봇을 개발했으며 1985년 반도체 부품사업에 착수하고 155mm 자주포 생산을 개시했다.. 1986년 카메라 독자모델인 윙키를 선보였다.. 
    1995년 KEP국산 1호기를 공군에 납품했으며 1996년 세계 최초로 1기가용 리드프레임을 개발했다.. 한국형 KF-16 전투기 국산화 1호기 생산과 세계 두 번째로 국산 155mm 신형 자주포를 개발했다..
    2001년 터키와 신형 자주포 수출 계약을 맺었으며 코렌텍과 인공관절 공동개발로 정밀의료기기시장에 진출했으며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 생산을 개시했다...
    2008년 K-55 자주포 성능개량 사업 및 K-55 자주포용 탄약운반 장갑차 개발 업체로 선정됐다... 
    2014년 11월 삼성테크원의 최대주주였던,상성전자,삼성물산,삼성SDI등 삼성그룹의 지분 전량을 한화로 매각하면서 삼성테크원은 현 상호 한화 테크원으로 변경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력 분야는 군수 및 민간용 항공기 엔진 및 엔진 부품 제작으로 자회사를 통해 시큐리티, 방산, 에너지 장비, 산업용 장비 제조사업이다.. 
    최근 2021년은 테슬라의 스페이스X 우주탐사를 시작으로 구글과 페이스북도 우주사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미국에 우주항공 ETF가 생길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우리나라에서도 항공 7대 강국 도약을 발표하면서 항공 분야에 꾸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에는 따로 우주선은 만드는 회사보다는 방산업체인 한국항공우주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가 항공우주 관련주로 보인다.. 아직 한국은 우주산업에 미국이나 러시아 등 보다 많이 뒤처져있는 건 사실이다..
    아직 걸음마수준이지만 꾸준하게 투자하여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자회사로 는 한화 디펜스(K9 자주포). 한화 시스템(방산전자, 레이다 센서등), 한화 정밀기계(공작기계, 스마트 팩토리) 한화 파워시스템(항공기 엔진. 가스터빈) , 한화 테크원(CCTV)이 있다.. 


    주력제품인 항공엔진은 대한민국 유일의 가스터빈 엔진 제작 기업으로 항공기의 엔진의 개발,생산 및 정비에 틀화되어있다. 1979년 가스터빈 엔진 창정비 사업을 시작으로 항공기 엔진 사업에 진출하여 한국 및 전 세계에 가스터빈 설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2016년 누적 생산 기기 8000대를 돌파했다..


    항공기계는 항공우주 분야 및 방위산업 분야의 유압부품,비행조종작동기 및 연료시스템 전문 제작업체로 국내 항공우주분야의 주요 공급업체로 1990년 F-16 국산화 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면허 생산된 UH-60 사업의 유압 작동기 전문 업체로 지정되어 사업을 수행하며 1994년 한국 기술로 처음 제작된 초등훈련기인 KT-1의 유압계 톰 개발을 완료하며 1997년 초음속 고등훈련기인 T-50 골든이글의 핵심 구성품 개발에 착수하여 성공리에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한국형 헬기 수리온 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개발을 마무리하여 양산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쎄트렉아이의 지분 20%를 취득하고 전환사채를 인수해 지분 10%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섹트 렉 아이는 인공위성과 관련된 시스템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중소형 위성 부문에서 위상이 상당히 높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기술적 제휴로 윈윈 할 것이다.. 
    최근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독자개발한 한국형 발사체인 누리호 1 단부 최총종합연소시험에 성고 하며 세계 7번째를 로 성공했다.. 누리호는 1.5t 급 실용위성을 600~8800 Km 상공의 지구 저궤도에 진입 시길 수 있는 방사체로  이날 추력 75t 급 액체엔진 4기를 클리스터링 한 1 단부의 마지막 연소시험이 성공적으로 이루여 졌다.. 
    또한 한국은 아직 분단국가여서 국방력을 계속 증가시켜야 한다. 이제 출산율이 전세계 최저 수준으로 떨어져 기술 증가를 계속시켜야 하는 것은 필수이다.. 또한 미. 중 패권전쟁으로 G2 경쟁에 따른 압력으로 중간에 끼여있는 한국 또한 국방비 지출은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지리적 요건으로 국방비는 계속 증가할 전망이고 첨단 기술이 필요한 우주산업 또한 계속 투자가 예상되는 만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 역시 꾸준하게 성장할 산업으로 보인다..


    주요 주주 한화 외 3인 33.98% 국민연금공단 12.77% 자사주 0.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