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유화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5. 14. 12:51

    대한유화는 1970년 설립한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 물질  석유화학제품을 제조하는 업체이다.. 

    주요 취급 품목으로 폴리프로필렌 고밀도 폴리에틸렌, 에틸렌, 올레핀, 프로필렌, 혼합 C4. 분해 가솔린이며  에틸렌 생산은 47만 톤으로 국내 총생산의 6%를 차지하고 있다.. 프로필렌 생산은 35만 톤으로 국내 총 6%의 생산을 차지하고 있다.. 고밀도 폴리에틸렌은 53만 톤으로 국내 총 24%의 생산으로 1위를 차지라고 있다.. 

    매출 비중은 PE/PP 범용소재가 54%, 타이어 소재용 C4소재 13% ,2차 전지 분리막용 PE 소재 6% 로 화학소재 사업이 90%를 차지하며 2차 전지 분리막용 PE 사업에도 신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원류를 증류하면 끓는점의 차이에 의해 아스팔트 찌꺼기에서 시작해 증유,경유,등유,휘발유,석유가스 등이 생기는데  휘발유를 세분하여 분리하여 나프타가 나오고 나프타를 열분해 하면 에틸렌과 프로필렌이 나온다.
    에틸렌으로부터 열가소성 플라스틱인 폴리에틸렌이 만들어지고 폴리에틸렌을 가공하면 섬유 와 플라스틱이 만들어지는데 프로필렌 르 로부터 열가소성 플라스틱이 만들어지는데 강도와 투명성이 폴리에틸렌보다 우수하다.. 
    기초유분 제품은 나브타 분해시설에서 나프타를 열분해 해서 에틸렌, 프로필렌 등을 생산하는데 이들 기초유분을 바탕으로 모너머, 폴리머 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모너머란 :합성수지,합성원요 등의 화학제품의 중간 원료이다.
    폴리머란:기초유뷴울 가공하여 생활용품, 산업재, 포장재, 자동차 부품, 2차 전지 분리막, 가전제품 등에 사용된다.

    최근에 친환경 전기차의 성장에따라 ESS 배터리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때 사용되는 분리막 원료인 초고밀도 폴리에틸렌 와 분리막용 고순도 PP소재 사업으로 원래 초강력 섬유소 재용으로 개발을 진행하였던 소재용이었지만 기존 2차 전지 분리막에 사용되었던 폴이 아마이드 보다 얇은 두께에서 양극재, 음극재 자극에도 물성 변환이 잘 일어나지 않아 초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 소재가 급격히 변환되면서 소재 매출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2차 전지 배터리 사업을 하면서 최근 불순물로 인하여 화재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 대한유화의 아모코 공정은 불순물 제거 율리 아주 높으며 경절 성, 투명도, 고순도 등 품질적 측면에서 월등한 품질의 장점이 있다..
    분리 만용 PE/PP 소재에 불순물이 남으면 리튬이온의 출력이 낮아지고 불순물과 전기가 충동할 경우 화재위험이 있다.. 
    최근 원유값이 계속 상승하면서 가치주 경기민감주 들이 상승을 계속하고 있다..
    2차 전지의 상승과함께 대한유화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LG화학 , 삼성 SDI , SK이노베이션 등과 이외에도 세계의 배터리 회사들과 같이 성장이 예상된다..
    최근에도 사상 최대 규모의 청약 증거금 81조원이 몰린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 업체 SK 아이 테크놀로지 가 상장되면서 대한유화도 재평가되었다.. 대한유화가 생산하는 고분자 PE제품은 전기차 분리막 연료로 사용되는데 대한유화는 분리막용 PE 분야에서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원유로부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이 상승하고있지만 정유제품, 휘발유 , 항공유 등은 아직 이동 제한으로 아직까지 상승은 되고 있지 않다..
    대한유화의 분리막은 amoco 방식으로 품질이 우수하며 주요거래처인 중국의 은첩고분과 SK이노베이션의 공장 증설로 인해 수요도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경쟁업체에서 분리막용 플라스틱 가격을 15% 인상하여 대한유화의 플라스틱 은 품질과 가격적으로도 매력적이다 또한 SM 생산 설비 신설로 2019년 약 3천억을 투자하여 2021년 연말 완공 예정이다. SM은 단열재, 포장재, 일회용 컵 등의 범용 플라스틱 제품의 기초원료이다... 연간 생산은 약 30만 톤이다..
    자회사 코리아에어텍은 액체 탄산가스 설비를 판매하고잇다.. 액체 탄산가스는 용접, 냉각 등의 산업용과 탄산가스, 맥주 등의 식음료용으로 사용되며 기존 가스 수요처의 수요 증가로 산업용 가스(고농도 산소, 질소, 아르곤) 제조 설비에 약 60만 톤 정도 예상으로 전망된다. 


    주요 주주 이순규 외 16인 39.5% 국민연금공단 9.32% 자사주 4.9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