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광약품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6. 3. 00:24

    부광약품은 1960년 설립한 의약품 제조업체로 판매업 연구개발 생명공학을  영위하고 있다..
    부광약품은 글로벌 CRO와 CMO들과 함께 신약을 개발한 경험으로 임상,제품개발,규정에 대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제품 개발 초기부터 시판 후 까지 걸쳐있다.


    파이프라인으로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전세계에서 연구, 개발되고 있는 대상물질을 매년 300개 이상 분석하고 있다.
    주요 R&D 


    MLD-1023 (제2형 당뇨병 인슐린 감수성 개선제)
    MLD-1023은 신약재창출 기번에 의해 발굴된 신약으로 , 인슐린 신호체계를 조절하는 Lyn Kinase를 활성화시켜 혈액의 포도당 농도를 낮추는 제2형 당뇨병 신약 후보물질로 여러 동물모델에 체중 증가 등의 부작용 없이 우수한 항당뇨 효과가 확인했으며 췌장의 베타세포 보호 효과도 관찰되었다. 미국의 Melior와 공동개발 중으로 한국 식약처 및 미국 FDA의 승인하에 국내 및 미국의 61개 병원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하여 2018년 임상실험을 완료했다..


    JM-010 (파킨슨병 환자 레보도파 유도 운동장애 치료제)
    파킨근병 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L-dopa를 장기간 투여한다. 10년 이상 장기 복용한 환자의 90%는 운동장애가 발생하는데 이를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 없어 덴마크의 바이오벤처 Contera Pharma를 100%  인수하여 Contera Pharma에서 보유한 LID치료 혁신신약인 JM-010의 개발 권리를 확보하며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임상 2상과 독일에서 임상 1상을 완료하고 미국/유럽에서 임상 2상을 준비하고 있다. 

    JM-012 (파킨슨병 환자의  Morning akinesia  치료제)
    파킨슨병 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투여되는 L-dopa의 경우 파킨슨병 치료에 효과적으로 알려졌으나 이러한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L-dopa 의 적정 혈중 농도도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파킨슨병 환자의  Morning akinesia 는 환자가 기상한 뒤 L-dopa를 첫 번째로 복용한 후 효과가 나타나기 전에 발생하며 L-dopa를 복용한 파킨슨 환자의 50% 정도가 경험하며  Morning akinesia는 아침 기상. 의복 착용. 세안 등 하루를 준비하는 일상 활동의 수행에 장애를 초래하여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JM-012는 L-dopa의 흡수를 조절하는 특수 제형으로 제제개발 성공 시 파킨슨병 환자가 새벽에 약물을 복용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  Morning akinesia  예방/치료할 수 있는 개량 신약이 될 것이다.


    SOL-804(전립선암 치료제)
    부광약픔의 제형 개발 전문 자회사 Dyna Therapeutics로부터 전게계 개발, 판권을 라이센싱 한 제품으로 현존하는 전립선암 지료제의 신제형으로 낮은 용량 투약으로 부작용이 감소한다 현재 비임상단계이다.

    부광약품의 레보리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코로나 치료제를 임상 2상 을 2021년 2월 승인받았다. 레 보리는 부광약품이 개발하여 허가받은 B형 간염 체료 제로 바이러스 유전 물질의 복제를 억제 해구는 항바이러스 제이다..
    또한 일반 의약품으로 레가론,치옥타시드.덱시드,훼로바,씬지로이드,오르필,액시마,아프로벨,헥사메딘 등이 있다..


    주요 주주 김동연 외 11인 24.43% 정창수 8.51% 국민연금공단 6.44% 자사주 3.6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