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솔루엠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6. 16. 05:02

    솔루엠은 2015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전자부품 제조기업이다.. 전자기기 부품의 연구 및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발기술을 해외 종속회사에서 주요 제품을 생산한다.. 
    사업부문으로 전자부품 사업부문과 ICT 사업 부분으로 전자부품은 파워모듈(TV용 SMPS, 모바일용 아답터, Server용, LED조명용) 3IN1보드, Tuner 
    ICT 사업분야는 ESL(Electronic shelf Label, 전자식 가격표시기) IoT 제품 , CE-WiFi 
    매출은 대부분 전자부품 사업부문에서 발생하고있다..
    전자 가격표시기는 액정 표시장치 및 전자종이를 통해서 진열 상품의 판매가 등을 실시간으로 보는 장치이며 3in1 Board는 TV 핵심 부품 1개와 소프트웨어 보드 1대를 뜻한다.
    솔루엠은 2021년 2월 코스피에 상장되었는데 1269개의 기관이 참여하며 1167:1의 경쟁률을 기록했었다..
    솔루엠의 ESL 사업은 작년 대비 150% 성장이 예상된다.. ESL은 전자식 가격표시기로 업무효율을 분석한 결과 전자가격표시기 도입 이후 단순 반복 업무가 사라지면서 업무량이 90% 이상 감축된 것으로 집계되면서 2030년까지 연평균 30% 성장이 예상된다..
    주요 제품


    TV용 SMPS 상용전원을 반도체 소자의 스위칭과 트랜스 이용해 고효율, 고품질 전력으로 변환하여 전압 공급


    어댑터 휴대폰,노트북등 내부에 전자제품의 건원을 공급하는 장치


    서버용, LED조명용 서버 전원 공급장치로 상용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장치, 조명용 LD모듈 구동을 위한 전원장치


    3in1 보드 TV핵심부품(영상보드,파워보드,튜너)3개와 소프트웨어를 1개 보드로 통합한 제품


    ESL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종이에 표시해 주는 사업

    ESL 도입으로 중앙서버와 연동하여 실시간  가격 변동 및 재고 파악 이 가능하여 인건비 절약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현재는 대형마트 중심으로 형성되어있는데 리테일 분야는 아직 10% 미만으로 향후 의류, 물류센터 등으로 적용분야가 확대되면 소 중장기 높은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BMS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솔루엠이 개발 중인 무선 BMS는 전선 연결이 필요없으며 각종 연결 장치가 없어지고 무선 업데이트 지원이 되며 재활용도 가능하다) 
    솔루엠은 최근전기자동차 시장 진입과 폐배터리를 활용한 재사용 시장을 대비해 BMS 분여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2년 내 전기차 배터리 2사 사용 시장에 진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솔루엠의 BMS 신제품과 기존 BMS와의 차별점으로 자체적으로 보유 중인 무선 통신 기능을 접목하는 것을 포함한 알고리즘을 강조했다. 모니터링과 진단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접목해 배터리의 실시간 사용 테이터를 분석을 통한 배터리 수명 예측 및 과열 등 이상 징후를 감 질래 배터리르 항상 최상의 상태로 유지랑 수 있는 관지 시스템을 구축하다..
    최슨 솔루엠이 폭스바겐그룹의 스마트 팩토리에 전자 가격표시 기기 설루션을 공급한다.. 공장용 ESL로 LED의 깜빡임으로 부품의 위치를 나타내 작업자가 픽업과 조립을 쉽게 할 수 있어 작업 자의 실수를 줄이고 작업 속도를 올려 생산성을 높여주며 실시간 재고 정보 업데이트로 재고 관리가 탁월하다..
    또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그룹과 ESL 솔루션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 시장점유율 1위인 알리바바의 계열사인 다룬파의 매장 500여 개에 ESL 신제품 뉴튼을 공급해 스마트 스토어로 한 단 게 업그레이드시킬 계획이다.. 
    뉴튼은 디스플레이에 표기되는 QR코드를 통해 식품의 상세 영양 전보와 원산지 등을 소비자가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가격을 반영할 수 있어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할인 프로모션 가격과 IP67 수준의 방수 및 방진 설계로 해산물 코너는 물론 냉장 시설 등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신선식품 매장에 최적화된 내구성을 지녔다..


    주요 주주 전성호 외 16인 18.8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