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6. 17. 17:50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019년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부문을 단순,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배터리 소재 생산 판매 회사이다..
    주요 사업으로 분리막 등을 제조하는 배터리 소재 기업으로 2021년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80조 9017억을 모으며 역대 최대 증거금을 세웠다.. 하지만 SK바이오팜과 SK바이오사이언스처럼 따상은 가지 않고 첫날부터 외국인 투자자들아 3616억의 주식을 매도하며 주가는 하락하면서 따상에 실패하였다..
    최근 전세계는 친환경 자동차에 관심이 많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전기차에 주로 쓰이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분리막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분리막은 최근 들어 전기차의 화재사고 뉴스가 많이 발생하는데 배터리의 화재나 폭발 위험설을 줄여주는 분리막은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3위 업체이다..
    2차 전지 리튬이온 배터리의 주요 소재 부품은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 분리막. 동박 등이 있는데 배터리 셀 내부에 양극재와 음극재가 있는데 이를 분리막으로  구분한다..
    분리막은 필름 처럼 생겨 수많은 구멍이 있어, 리튬이온이 전해질을 통해 이동할 때 이 분리막의 구멍으로 양극재와 음극재 사이를 이동하는데 리튬이온이 양극재와 음극재를 이동하면서 전기가 충전되고 방전되는데 분리만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배터리 셀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면 구멍을 스스로 막아 리튬이온이 양극재와 음극재 사이를 이동하지 못하도록 하여 화재를 막는 역할을 하고 있다..


    LIBS 작동방식 
    LIBS 기술의 핵심적인 물리 과정은 짦은 레이저 펄스에 의해 유도되는 고온의 플라스마의 형성이다. 짧은 펄스의 레이저 빔이 시료 표면에 집광되면 레이저 어블레이션 이라고 알려진 과정을 통해 시료로부터 아주 작은 질량이 미립자 형태로 떨어져 나오게 되는데 가열 및 비가역적 메커니즘을 통해 떨어져 나온 미립자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는 레이저 에너지 환경에 플라스마를 형성하게 된다.. 
    주요 사용으로 스마트폰 배터리 노트북 및 태블릿 PC 배터리 .기계공구 배터리. 전기자전거 배터리 전기 자동차 배터리 등에 사용


    FCW 투명Pl/하드코팅 FCW는 폴더블/롤러블 전자기기 및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Flexible Display의 유리를 대처할 수 있는 신소재로 투명 PI필름과 기능성 하드코팅으로 구성된다 기존 강화유리 대비 가볍고 유연해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로써  폴더블 스마트폰, 롤러블 TV,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디자인과 기능적으로 이전 기술보다 뛰어난 소재이다.. 

    전기차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테슬라를 필두로 현대기아차 미국 독일 등 친환경 전기차 수요는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2030년에는 올해보다 약 17배 넘게 확장될 것으로 예측이 되어  밝은 전망을 보일것이다.. 
    2차 전지 리튬이온 배터리로 액체 전해질을 사용하는데 리튬이온 배터리는 에너지 효율이 좋지만 수명이 짧고 전해질이 가연성 액체여서 고열에 폭발할 위험이 높으나 전고체 배터리는 전해질이 고체이기 때문에 충격에 위한 누액 위험이 없고 인화성 물질이 없어 발화 가능성이 낮아 안전하다.. 충전시간도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짧아 여러 기업들이 리튬에 온 배터리를 전고체 배터리로 바꾸려고 시도하고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분리막을 사용하지 않아 전고체 배터리로 이동한다면 SK 아이 테크놀로지의 매출은 급감할 수밖에 없다..

    또한 최근 상장한 회사인만큼 변동성 또한 생각해봐야 한다.. 특히 의무보유  물량이 6월 11일 풀리며 3개월 (17.2%) 6개월 (24.9%) 등 총 42.1 % 가 풀려 신규 상장주의 투자는 항상 조심해야 한다..


    주요 주주 현황 SK이노베이션 61.20% 프리미어슈페리어 8.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