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스맥스 주가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2. 15:19

    코스맥스는 화장품 제조회사로 1992년 설립된 한국미로토이다.. 1996년 일본 ITC사와 전략적 기술 제휴를 맺었으며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 2002년 기능성 화장품 용기 개발 업체 CDR을 인수했으며 
     2014년 인적불할된 뒤 신설법인으로 새로 출범하였다..
    코스맥스는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으로 화장품 ODM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콘셉트 또는 제품을 고객사에 제안한 후 주문이 결정되면 생산하여 공급한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더 페이스샵. 에이블씨엔씨. 토니모리 등 국내 130개 브랜드에 코스맥스가 자체 개발한 화장품을 공급하며 매출의 95%를 ODM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출액 비중은 기초제품류 36.49% 색조제품류 49.81% 시공 제품류 3.02% 를 차지한다..

    대표적인 상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이라고 하는데 아이라이너는 4천만 개 이상 생산했다.. 쿠션 파운데이션은 최초로 3억 개의 누적 생산하면서 이 두 상품은 국내에서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글로벌 히트상품이다..
    *ODM 연구개발을 통한 생산 방식,자체 개발한 콘셉트를 제안하고 주문받아 생산 
    화장품 관련주식들은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한한령으로 피해를 본 후 코로나19로 인하여 큰 충격을 받고 있다.. 특히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다니면서 색조화장품의 매출은 급격히 줄어들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여행,항공주 들은 조금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화장품 주식들은 아직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다..
    코스맥스 주 거래처는 전세계 600여 개로 최근 중국에서 중저가 라인의 화장품들의 외형 확장에 나서고 있어 브랜드 간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으며 경쟁이 심해질수록 신제품 라인업을 늘리게 되면서 ODM 업체인 코스맥스는 수혜를 보고 있다...
    코스맥스는 국내 수익성 제고와 중국법인의 실적 호조로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백신 접종과 위드 코로나 시대가 시작하면 색조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면서 코스맥스의 매출 상승도 이어질 것이다..
    최근 오징어게임 DP 등 K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고 BTS, 블랙 핑크 등 K팝이 전 세계 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해외에서 우리나라 화장품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 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코스맥스의 매출 또한 꾸준한 사승이 예상된다..


    주요 주주 코스맥스비티아이 외 9인 26.13% 국민연금공단 14.35% 자사주 0.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