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생활건강 주가카테고리 없음 2020. 11. 23. 16:24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다.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 음료(주)는 비알콜성 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고, 해태 에이치 티브이(주)는 비알콜성 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화장품 부문은 코로나로 3분기 관광객수가 96% 감소하여 매출(-1.5%)과 영업이익(-8.1%)이 모두 감소했다. 매출의 3/1을 차지하는 면세점 매출이 회복되었고, 럭셔리 브랜드들(후, CNP)에 대한 국내외 수요가 증가했다. 하지만 Sum(숨)은 경쟁 브랜드의 과도한 할인판매 영향으로 실적이 감소되었다.
세탁세제, 비누,치약, 샴푸 부문은 코로나로 씻고 세탁이 을 더 많이 하면서 매출(26.8%)과 영업이익(47.9%)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 전 브랜드가 모두 성장했지만, 특히 한방 헤어 브랜드 리엔,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이 각각 75%, 48%로 성장의 폭이 가장 컸다.
음료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4%)과 영업이익(15%) 모두 증가했다. 특히 코카콜라, 몬스터 에너지, 씨그램, 구론산바몬드 등의 주요 브랜드들이 수십 프로 이상으로 크게 성장하였다.3분기 실적을 보면 영업이익 3276억 순이익 2317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8%,13.2% 상승하였다.